현장실습(인턴십)정보

광운대 현장실습지원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모집공지

[현장실습] 「2021학년도 하계 서울시정 대학생 인턴십(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 안내

  • 관리자
  • 2021-05-17
  • 1547

   [현장실습] 「2021학년도 하계 서울시정 대학생 인턴십(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 안내

 

 

서울시에서는 대학생이 서울시정 실무체험을 통하여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2021학년도 서울시정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사업을 운영합니다.

 

 

이에 현장실습지원팀에서는 서울시와 협약을 맺고 아래와 같이 서울시정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을 시행하오니 참여희망자는 2021.05.31.() 오전 9시 까지 지원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모집대상 : 3,4학년 재학생 6

 

   ※ 5학기 등록자부터 참여가능 , 20218월 졸업예정자 및 휴학생은 참여 불가

 

   

2. 실습기간 : 2021.07.05.()~2021.08.27.() 8주간 (5일 기준 / 18시간 실습)



3. 직무 : 첨부1. 부서배치 현황참조 (서울시본청,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 꼼꼼히 확인 후 지원 요망

 

부서배치요약

1

2

3

4

5

6

도시공간개선단

도시공간개선반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 전문위원실

소방재난본부

안전지원과 안전교육팀

서울교통공사

전기2사업소

서울디지털재단

정책연구팀

(팀프로젝트)

서울신용보증재단

자영업지원센터

 

 

4. 인정학점 및 실습수당

 

  가. 학점 : 본교 현장실습(인턴십)에 관한 규정에 의거, 6학점 부여

    ※ 복수 부전공을 원하는 학생은 현장실습지원팀_02.940.5606(7)으로 연락 후 진행

 

  나. 실습지원비 : 3,278,720(학교지원금 1,639,360+ 서울시지원금 1,639,360)

 

  다. 지급시기

 

    1) 서울시 지원금 : 매월 실습 종료 후 10일 이내

    

    2) 학교 지원금 : 7,8월분 - 9  이후 지급 예정

 

  

5. 지원기간 : 2021.05.17.()~2021.05.31.() 오전 9시까지 *기간 엄수*

 

 

6. 지원방법 및 제출서류

 

  . 지원방법 (이메일,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2가지 모두 제출)

 

    1. "첨부2. 서울시정 대학생 인턴십 지원서를 작성하여 이메일(intern@kw.ac.kr)로 제출

 

    ※ 사진첨부 필수(자기소개서에는 명찰 제작용 사진파일 첨부 요망)

 

    포트폴리오 첨부 가능

 

    ※ 선발을 위한 서류이므로 성의껏 작성할 것

 

   2.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WESS) 등록

 

순서

내용

1

internship.kw.ac.kr 접속(KLAS 아이디, 비밀번호 동일)

2

[신청관리] 이력서, 자소서 작성 (간단하게 작성)

3

[신청관리] 현장실습 기관조회 (서울시정 인턴십 부서 신청)

 

  나. 이메일 제목 및 지원서 파일 제목 : [광운대]서울시정_지원서_실습부서_홍길동

 

 

7. 서류 합격 통보 : 2021.05.31.()경 합격자에 한해 개별 문자 통보

 

   ※ 부재 중 전화 02-940-5606 또는 5607 반드시 회신

 

 

8. 면접 일시 및 장소 : 2021.06.02.() 복지관 206호

 

   ※ 면접시간은 현장실습지원팀에서 통보 예정 (출석인증의뢰서 발급 가능)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변경 될 수 있음

 

   ※ 개별면접 1인당 약 10분 예정

 

 

9. 최종합격 통보 : 2021.06.03.()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10. 참고사항

 

  가.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나. 최종합격자는 2021.06.25.() 14:00 에 실시되는 사전교육에 필히 참석해야함

 

  다. 최종합격자는 현장실습지원팀에서 개별적으로 단기 현장실습 참가신청서작성 안내 예정임

 

  라. 인턴십 기간 중 타 인턴십 및 교육 참여, 해외여행 등 개인사유로 중도 탈락이 불가함

 

  마. 지원부서가 아닌 타 부서로 배정될 수 있음

 

 

12. 문의처 : 현장실습지원팀 02-940-5606,7


 

<참고> 학점인정 안내(휴학생은 학점 인정 불가)

 

  1. [3학점/전선 또는 일선] : 방학 중, 4주 이상~8주 미만 실습

 

  2. [6학점/전선 또는 일선] : 방학 중, 8주 이상 실습, 정규학기 개강 전 완료

 

  3. 취득성적은 통과(P) 또는 미통과(NP)로 구분하고, 정규학기의 평균성적과 석차산출 및 장학생선발 등에 산입되지 않음

 

  4. 학생 최종보고서 및 기업에서의 평가서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에서 전선 또는 일선으로 인정

 

  5. 단기 현장실습 신청자는 계절학기(사이버 강의포함)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

 

  6. 계절학기를 수강신청한 자는 현장실습을 통해 학점을 인정받을 수 없음

 

   ※ 계절학기는 6학점까지 수강

 

   ※ 계절학기와 현장실습 기간이 다르더라도 하계방학에 진행되는 수업은 같이 진행 불가

 

   [예시] 날짜가 겹치지 않아도 중복 인정 받을 수 없음 ( 절대 불가)

 

일자

구분

학점

2021.07.01.~2021.07.30.(4)

계절학기

3학점

2021.08.02.~2021.08.27.(4)

현장실습

3학점

합계

6학점

 

  7. 단기 현장실습은 졸업 시까지 2회에 한해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

 

  8. 5,6,7학기 등록자만 학점인정 가능함

 

   ※ 20218월 졸업예정자, 휴학생은 학점인정 불가함

 

   ※ 일일 8시간, 40시간 실습조건을 충족해야 함

 

 

학 생 복 지 처 장

 

비밀번호 확인

이 게시글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