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습] 2019학년도 동계방학 단기 현장실습(인턴십) 참가자 사전신고 및 최종제출서류 안내 - 사전직무교육 필수 참석

  • 관리자
  • 2019-11-26
  • 1468

2019학년도 동계방학 단기 현장실습(인턴십)

참가자 사전신고 및 최종제출서류 안내 - 사전직무교육 필수 참석

 

본 공지는 본인이 현장실습(인턴)으로 실습할 기업에 개별 지원하고 합격하여방학 중 학점인정을 받고자 하는 학생 및 서울시정 대학생 인턴십, 직무현장실습(학교지원), 청년취업아카데미(빅데이터 소셜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과정, SW개발을 위한 Java 기반 알고리즘, 국제조달전문가과정), 플랜트전문인력양성사업 대상의 공지입니다.

 

현장실습 사전직무교육에 부득이하게 불참하였더라도 최종서류를 제출하면 학점인정 가능 여부 확인 후 학점심사가 진행됩니다. (사전직무교육 불참자는 미리 현장실습지원팀에 불참여부 알릴 것)

      

현장실습지원팀에서는 현장실습 참가자 신고사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2019학년도 동계방학 현장실습 참여자는 아래 사항을 꼼꼼히 숙지한 후 참가신청서와 합격증명서류를 스캔하여 2019.12.27()기간 내에 이메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제목 : 2019동계단기현장실습_학과명_홍길동)

(이메일주소 : intern@kw.ac.kr)

 

 

현장실습 교육과정 및 실습기간

 

1. 교과목에 따른 학점인정

교과목명

실습시기

실습기간

이수학점

대상

비고

현장학습

방학중

(하계방학/동계방학)

4주 이상

~8주 미만

3학점

3학기 이상의

재학생

18시간

140시간 기준

연속적으로 실시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아래 학점인정 공지 확인

8주 이상

6학점

 

플랜트는 전공에 따라 다른 학점 부여

    

현장실습 진행 절차

 

내용

일정

비고

현장실습 사전 신고

2019.11.11.() ~ 2019.12.27.()

합격자 대상

intern@kw.ac.kr (이메일 제출)

사전직무교육실시

(필수 참가)

2019.12.13.() 14:00

80주년 기념관 TBL/PBL 강의실 302

(변경될 수 있음)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등록

현장실습시작 전

   

아래 공지 확인

 

현장실습 진행

2019.12.13.() ~ 2020.02.28.() 기간 내

(기업별 상이함)

 

학생 실습보고서 제출

(주간 / 종합 / 후기 / 설문)

2020.02.24.()~2020.03.06.()

온라인 제출 (기한 엄수)

 

 

현장실습 사전 신고 안내

 

1. 사전 신고란

 

방학동안 회사(기관)에서 현장실습(인턴십)으로 실습하면 기간에 따라 학점을 인정해주고 있으며, 따라서 학점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현장실습(인턴십) 수행 전에 현장실습지원팀으로 관련 사항을 신고해야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바랍니다.

 

2. 학점인정 (휴학생은 학점 인정 불가)

 

    가. [3학점/전선 또는 일선] : 방학 중, 4주 이상~8주 미만 실습

 

    . [6학점/전선 또는 일선] : 방학 중, 8주 이상 실습, 정규학기 개강 전 완료

 

     ※ 단기 및 장기 현장실습 취득학점 중 1회에 한하여 최대 6학점까지 복수전공선택 또는 부전공선택

     학점으로 인정 가능함

     ※ 전공선택 , 일반선택, 복수전공선택, 부전공선택에 부여하는 이수구분 및 학점수는 각 해당 학과장이

     전공관련 여부를 검토하여 결정함

     ※ 복수 부전공을 원하는 학생은 현장실습지원팀_02.940.5606(7)으로 연락 후 진행

 

    . 취득성적은 통과(P) 또는 미통과(NP)로 구분하고,

 

       정규학기의 평균성적과 석차산출 및 장학생선발 등에 산입되지 않음

 

    . 학생 최종보고서 및 기업에서의 평가서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에서 전선 또는 일선으로 인정

 

    마. 단기 현장실습 신청자는 계절학기(사이버 강의포함)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

 

    바. 계절학기를 수강신청한 자는 현장실습을 통해 학점을 중복 인정받을 수 없음

 

    사. 단기 현장실습은 졸업 시까지 2회에 한해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

 

    아. 3학기 이상의 재학생만 학점인정 가능함

 

    ※ 20202월 졸업예정자, 휴학생 등은 학점인정 불가함

 

    ※ 일일 8시간, 40시간 실습조건을 충족해야 함(주말 및 공휴일 제외)

 

3. 2019학년도 동계방학 단기 현장실습(인턴십) 참가자 신고 및 방법

 

    가. 필수 제출서류

     1) 단기 현장실습 참가신청서 (첨부1) : 스캔, 캡쳐 등

       ※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기재.

       핸드폰 및 이메일 주소 오탈자 재확인한 후 기재할 것.

       모든 서류 안내는 이메일 및 핸드폰으로 진행 예정이며

         본인의 오탈자 발생으로 연락이 안 될 경우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복수 부전공을 원하는 학생은 현장실습지원팀_02.940.5606(7)으로 연락 후 진행

    2) 현장실습 합격증명서류 (합격메일, 합격통지서, 합격증명서 등) : 스캔, 캡쳐 등

      ※ 정규직원이 아닌, 현장실습(인턴)으로서의 근무가 명시되어야만 함

 

    나. 제출방법 : 상기 2가지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

      - 이메일제목 : 2019동계단기현장실습_참가자신고_학과명_홍길동

      - 이메일주소 : intern@kw.ac.kr

 

    다. 신고기간 : 2019.12.27.()까지 (혹은 현장실습(인턴) 시작일 전까지/사전연락요망)

 

현장실습 사전직무교육 참석 안내

 

  ※ 현장실습(인턴십)에 참여하고 학점인정을 받는 학생은 사전직무교육에 참석해야합니다.

 

    가. 사전직무교육에서 현장실습온라인지원시스템 안내 예정

    나. 청년취업아카데미, 플랜트 학생은 사전직무교육에 참석 X

    . 사전직무교육 일시 및 장소 : 2019.12.13.() 14:00~16:00

       80주년기념관 TBL/PBL 강의실 302(변경될 수 있음) 

 

2. 불참자는 반드시 현장실습지원팀 이메일로 사전 통보해야합니다.

 

   - 이메일제목 : 사전직무교육 불참 사유 송부_홍길동

 

   - 이메일주소 : intern@kw.ac.kr

 

최종 제출 서류 안내 및 시스템 사용 안내

 

1.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 학점인정 프로세스

 

현장실습(인턴십) 신청(사전신고) 해당기업-학교 간 업무협약 체결(협약서) 현장실습(인턴십) 실습 최종제출서류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통해 제출 현장실습지원팀에서 취합 후 학과 송부 학점심사(각 학과장) 20204월 중 현장학습 학점으로 인정

 

   . 현장실습온라인지원시스템(WESS) 사용 : internship.kw.ac.kr

     ※ 첨부2. 광운대학교 매뉴얼 학생 참고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WESS)을 사용하지 못하는 기업에서 실습하는 학생은 현장실습지원팀으로 연락바랍니다.

 

    나.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등록 방법

 

순서

내용

internship.kw.ac.kr 접속(U-CAMPUS 아이디, 비밀번호 동일)

[신청관리] 이력서, 자소서 작성

[신청관리] 현장실습 기관조회 (기업개별인턴은 참가신청서 제출 후 기관조회 가능)

현재 실습(교육) 중인 기업에 신청 (승인 1~3일 소요) 기업 정확히 신청

승인 후 주간보고서, 종합보고서 작성 하여 2019.03.06.() 까지 최종서류 제출

승인 완료 메일 가지 않습니다. 승인 후 (1~3) 시스템에서 주간보고서, 종합보고서 작성 가능 확인 후 미승인 학생 학교로 전화

 

 

2. 학점인정을 위한 제출서류(현장실습 종료 후 온라인시스템 제출)

 

    가. 직무현장실습, 기업개별인턴, 서울시정 인턴십, SW사업단, IPP (청년취업아카데미 제외 한 나머지)

제출서류

주체

내용

주간보고서

    종합보고서

학생

현장실습온라인지원(internship.kw.ac.kr)

구체적으로 작성

출석부

기업담당자

기업담당자에게 안내 예정

참가 신청서에 담당자 이메일 정확히 기재

현장실습 수행평가서

현장실습 수료증 사본

현장실습 프로그램 협약서

기업담당자

현장실습 시작 후 2부를 기업담당자가 작성하여 2부 모두 기업 직인 처리 후 학교로 우편 제출.

 

-> 실습시작 후 2주 안에 제출

 

    ※ ② ~ 기업의 시스템 사용 여부에 따라 제출 서류 오프라인으로 제출

    -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는 기업은 학생이 직접 제출 서류를 받아 학교로 제출

    (사용할 수 없는 기업은 미리 학교로 연락 주세요.)

 

    나. 청년취업아카데미, 플랜트

제출서류

주체

내용

주간보고서

    종합보고서

학생

현장실습온라인지원(internship.kw.ac.kr) 에서 구체적으로 작성

출석부

기업담당자

 

기업담당자에게 안내 예정

  참가 신청서에 담당자 이메일 정확히 기재


현장실습 수행평가서

현장실습 수료증 사본

 

 

3. 서류 제출 기간 및 방법

 

    가. 제출기간 : 2020.02.24.()~2020.03.06.()

 

    → 기한 엄수해야 하며, 늦게 제출 시 학점인정이 불가할 수 있음

 

    나. 제출방법 : 서류 작성하여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WESS) 최종 제출

 

기타 문의 : 현장실습지원팀 02-940-5606,7 현장실습 담당자

 

학 생 복 지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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