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동계방학 단기 현장실습 참가자 사전신고 및 최종제출서류 안내 (기업자체) |
※ 본 공지는 본인이 현장실습으로 실습할 기업에 ‘개별 지원하고 합격하여’ 방학 중 학점인정을 받고자 하는 학생 대상의 공지입니다.
※ 현장실습지원팀에서는 현장실습 참가자 신고사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2020학년도 동계방학 현장실습 참가자는 아래 사항을 꼼꼼히 숙지한 후 ‘참가자 사전 신고 제출서류’를 2020.12.18.(금) 15:00까지 복지관 206호 현장실습지원팀으로 방문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
?※ (변경) 학교 지침에 따라 직무교육은 ZOOM으로 진행 ▶공지사항 바로가기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안내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을 위한 지침 이행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라며, 학교 홈페이지 안내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제출방법이 변경 될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
■ 현장실습 교육과정에 따른 학점인정 및 실습기간
교과목명 | 실습시기 | 실습기간 | 이수학점 | 대상 | 비고 |
현장학습 | 방학중 (하계방학/동계방학) | 4주 (20일) | 3학점 | 3학기 이상의 재학생 | 1일 8시간 / 1주 40시간 기준 연속적으로 실시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아래 학점인정 공지 확인 |
8주 (40일) | 6학점 |
※ 플랜트는 전공에 따라 다른 학점 부여(필수 확인)
■ 현장실습 진행 절차
내용 | 일정 | 비고 |
현장실습 사전 신고 (합격자 대상) | 2020.12.18.(금) 15:00 까지 | 사전 신고 제출서류 ① 참가신청서 ②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③ 합격증빙자료 ④ 사전직무교육 확인 자료 ※ 사전 신고 공지 확인 |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등록 | 현장실습시작 전 | ※ 기업에 첨부2. 직접 전달 |
사전직무교육 (필수) | 2020.12.18.(금) 14:00 ~ 16:00 | ※ (변경) 학교 지침에 따라 직무교육은 ZOOM으로 진행 ▶공지사항 바로가기 |
현장실습 진행 | 2020.12.21.(월) ~ 2021.02.26.(금) 기간 내 (기업별 상이함) | |
학생 실습보고서 제출 (주간 / 종합 / 후기 / 설문) | 2021.02.15.(월)~2021.03.01.(월) | 온라인 제출 (기한 엄수) |
■ 현장실습 사전 신고 안내 ■
1. 사전 신고란 방학동안 회사(기관)에서 현장실습으로 실습하면 기간에 따라 학점을 인정해주고 있으며, 따라서 학점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현장실습 수행 전에 현장실습지원팀으로 관련 사항을 신고해야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바랍니다. 2. 학점인정 (휴학생은 학점 인정 불가) [※‘첨부. 현장실습 운영 규정’ 참조 요망] 가. [3학점/전선 또는 일선] : 방학 중, 4주 이상~8주 미만 실습 나. [6학점/전선 또는 일선] : 방학 중, 8주 이상 실습, 정규학기 개강 전 완료 ※ 단기 및 장기 현장실습 취득학점 중 1회에 한하여 최대 6학점까지 복수전공선택 또는 부전공선택 학점으로 인정 가능 ※ 전공선택, 일반선택, 복수전공선택, 부전공선택에 부여하는 이수구분 및 학점수는각 해당 학과장이 전공관련 여부를 검토하여 결정함 ※ 복수/부전공을 원하는 학생은 현장실습지원팀_02.940.5606(7)으로 연락 후 진행 ※ 다. 취득성적은 통과(P) 또는 미통과(NP)로 구분하고, 정규학기의 평균성적과 석차산출 및 장학생선발 등에 산입되지 않음 라. 학생 최종보고서 및 기업에서의 평가서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에서 전선 또는 일선으로 인정 마. 단기 현장실습 신청자는 계절학기(사이버 강의포함)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 바. 계절학기를 수강신청한 자는 현장실습을 통해 학점을 중복 인정받을 수 없음 사. 단기 현장실습은 졸업 시까지 2회에 한해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 아. 3학기 이상의 재학생만 학점인정 가능함 ※ 2020학년도 2학기 휴학생 및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등은 학점인정 불가함 ※ 일일 8시간, 주 40시간 실습조건을 충족해야 함 (주말 및 공휴일 제외) 3. 2020학년도 동계방학 단기 현장실습 참가자 신고 및 방법
가. 필수 제출서류
나. 제출방법 : ▶ 서류 1~5는 【별첨 1】을 표지로 사용하여 일련번호순으로 취합한 후 방문 제출 1) 신고기간 : 2020.12.18.(금) 15:00 까지 (혹은 현장실습 시작일 전까지/ 기한 이후 신청자는 사전연락요망) 2) 제출방법 : 현장실습지원팀 방문 제출, 방문 제출이 어려운 학생은 이메일 제출 3) 이메일제목: (기업자체) 2020동계단기현장실습_참가자신고_학과명_홍길동 4) 이메일 주소 : intern@kw.ac.kr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제출방법이 변경 될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 학교 방문이 힘든 학생은 아래 온라인 사전신고 방법을 확인 바랍니다. -----------------------------------------------<온라인 사전신고 방법>---------------------------------------------------- 1. 방법 : 단기 현장실습 참가신청서 본인이 작성하고 합격증빙서류와 함께 스캔하여 학과장(지도교수)께 이메일 송부 →학과장(지도교수)께 (전화 등으로) 우선승인 이메일 답장 부탁 → 【학과장(지도교수) 답장 + 첨부1. 단기 현장실습 필수 제출서류 】를 현장실습지원팀으로 이메일 제출 ------------------------------------------------------------------------------------------------------------------------------- |
■ 사전직무교육 안내 ■
1. 현장실습(인턴십)에 참여하고 학점인정을 받는 학생은 사전직무교육에 참석해야합니다. 가. 사전직무교육에서 현장실습온라인지원시스템 안내 예정 나. 청년취업아카데미, 플랜트 학생은 사전직무교육에 참석 X 다. 사전직무교육 일시 및 장소 : 2020.12.18.(금) 14:00~16:00 ※ (변경) 학교 지침에 따라 직무교육은 ZOOM으로 진행 ▶공지사항 바로가기 ※ 사전직무교육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은 온라인 사전신고 방법을 확인 바랍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교육으로 변경 될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온라인 사전신고 방법>---------------------------------------------------- 2. 사전직무교육 진행 필수 가. 「온라인 사이버직무훈련」 수강 1) 사이버진로교육센터 (http://www.work.go.kr/cyberedu/main.do) 회원가입(로그인) → 온라인교육 →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 사이버직무훈련(공통) 수강 신청→ 수강 완료 후 수료증 발급 2) 기존에 수강한 학생은 재수강 불필요, 기존 수료증 제출 나. 「직장적응, 성희롱, 개인정보보호」 교육자료 학습 1) 첨부. 참조 (재배포 금지!!!) 2) 교육자료 숙지 후 A4용지 1장 이내의 요약전 작성 (자유양식 / 제목, 학과, 학번, 성명, 요약내용 기재) ------------------------------------------------------------------------------------------------------------------------ |
■최종 제출 서류 안내 및 시스템 사용■
1. 현장실습 프로그램 학점인정 프로세스 현장실습신청(사전신고) → 시스템 가입 및 운영계획서 작성(기업) → 해당기업-학교 간 업무협약 체결(3자협약) → 현장실습실습 → 최종 제출 서류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WESS) 통해 제출 → 현장실습지원팀에서 취합 후 학과 송부 → 학점심사(각 학과장) → 2021년 3월 중 현장학습 학점으로 인정
가. 현장실습온라인지원시스템(WESS) 사용 : internship.kw.ac.kr ※ ‘첨부.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매뉴얼_학생용’ 참고 ※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WESS)을 사용하지 못하는 기업에서 실습하는 학생은 현장실습지원팀으로 반드시 사전 연락바랍니다.
나.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등록 방법
2. 학점인정을 위한 제출서류 (현장실습 종료 후 온라인시스템 제출)
가. 기업개별지원
※ 1 ~ 5에 해당하는 서류는 기업의 시스템 사용 여부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제출 -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는 기업은 학생이 직접 제출 서류를 받아 학교로 제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는 기업은 미리 학교로 연락 주세요.) 3. 서류 제출 기간 및 방법 가. 제출기간 : 2021.02.15.(월)~2021.03.01.(월) → 기한 엄수해야 하며, 늦게 제출 시 학점인정이 불가할 수 있음 나. 제출방법 : 서류 작성하여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WESS) 최종 제출 |
■ 기타 문의 : 현장실습지원팀 02-940-5606,7 단기 현장실습 담당자
학 생 복 지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