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습] (직무현장실습/서울시정/교육과정) 2020학년도 동계방학 단기 현장실습 참가자 사전신고 및 최종제출서류 안내

  • 관리자
  • 2020-11-20
  • 1873

2020학년도 동계방학 단기 현장실습

참가자 사전신고 및 최종제출서류 안내

(직무현장실습/서울시정/교육과정)


본 공지는 본인이 현장실습으로 방학 중 학점인정을 받고자 하는 학생 및 서울시정 대학생 인턴십, 직무현장실습(학교지원), 청년취업아카데미(빅데이터 프로젝트 기반의 스마트물류 전문가 과정, 빅데이터 기반의 자바 웹 백엔드 고급개발자 양성과정, 파이썬 기반 머신러닝 응용 웹 서비스개발 과정 등),

플랜트전문인력양성사업 참가자(합격자) 대상 공지입니다.

 

※ (변경) 학교 지침에 따라 직무교육은 ZOOM으로 진행 ▶공지사항 바로가기

 


현장실습지원팀에서는 현장실습 참가자 신고사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2020학년도 동계방학 현장실습 참가자는 아래 사항을 꼼꼼히 숙지한 후 참가자 사전 신고 제출서류2020.12.18.() 15:00까지 복지관 206호 현장실습지원팀으로 방문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제출방법이 변경 될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안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을 위한 지침 이행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라며, 학교 홈페이지 안내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제출방법이 변경 될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현장실습 교육과정에 따른 학점인정 및 실습기간

 

교과목명

실습시기

실습기간

이수학점

대상

비고

현장학습

방학중

(하계방학/동계방학)

4(20)

3학점

3학기 이상의

재학생

18시간 / 140시간 기준

연속적으로 실시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아래 학점인정 공지 확인

8(40)

6학점

플랜트는 전공에 따라 다른 학점 부여(필수 확인)

 

현장실습 진행 절차

 

내용

일정

비고

현장실습 사전 신고

(합격자 대상)

2020.12.18.() 15:00 까지

사전 신고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합격증빙자료

사전직무교육 확인 자료

 사전 신고 공지 확인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등록

현장실습시작 전

교육과정 대상

사전직무교육

(필수)

2020.12.18.() 14:00 ~ 16:00

※ (변경) 학교 지침에 따라 직무교육은 ZOOM으로 진행 ▶공지사항 바로가기

현장실습 진행

2020.12.21.() ~ 2021.02.26.() 기간 내

(기업별 상이함)

 

학생 실습보고서 제출

(주간 / 종합 / 후기 / 설문)

2021.02.15.()~2021.03.01.()

온라인 제출 (기한 엄수)

 

현장실습 사전 신고 안내

 

 

1. 사전 신고란

 

방학동안 회사(기관)에서 현장실습으로 실습하면 기간에 따라 학점을 인정해주고 있으며, 따라서 학점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현장실습 수행 전에 현장실습지원팀으로 관련 사항을 신고해야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바랍니다.

 

2. 학점인정 (휴학생은 학점 인정 불가) [첨부. 현장실습 운영 규정참조 요망]

 

     가. [3학점/전선 또는 일선] : 방학 중, 4주 이상~8주 미만 실습

 

     . [6학점/전선 또는 일선] : 방학 중, 8주 이상 실습, 정규학기 개강 전 완료

 

      단기 및 장기 현장실습 취득학점 중 1회에 한하여 최대 6학점까지 복수전공선택 또는 부전공선택 학점으로 인정 가능

 

      전공선택, 일반선택, 복수전공선택, 부전공선택에 부여하는 이수구분 및 학점수는각 해당 학과장이 전공관련 여부를

         검토하여 결정함

 

     ※ 복수/부전공을 원하는 학생은 현장실습지원팀_02.940.5606(7)으로 연락 후 진행

 

     . 취득성적은 통과(P) 또는 미통과(NP)로 구분하고, 정규학기의 평균성적과 석차산출 및 장학생선발 등에 산입되지 않음

 

     . 학생 최종보고서 및 기업에서의 평가서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에서 전선 또는 일선으로 인정

 

     . 단기 현장실습 신청자는 계절학기(사이버 강의포함)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

 

     . 계절학기를 수강신청한 자는 현장실습을 통해 학점을 중복 인정받을 수 없음

 

     . 단기 현장실습은 졸업 시까지 2회에 한해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

 

     . 3학기 이상의 재학생만 학점인정 가능함

 

     ※ 2020학년도 2학기 휴학생 및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등은 학점인정 불가함

 

     일일 8시간, 40시간 실습조건을 충족해야 함 (주말 및 공휴일 제외)

 

3. 2020학년도 동계방학 단기 현장실습 참가자 신고 및 방법

 

     . 필수 제출서류

 

 

일련

번호

구 비 서 류

참 고 사 항

1

단기 현장실습 참가신청서

 -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기재.

 - 핸드폰 및 이메일 주소 오탈자 재확인한 후 기재할 것.

 - 모든 서류 안내는 이메일 및 핸드폰으로 진행 예정이며 본인의 오탈자 발생으로 연락이 안 될 경우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2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

3

합격 증빙자료 (합격메일, 통지서, 증명서 등)

 - 정규직원이 아닌, 현장실습(인턴)으로서의 실습 내용이 명시되어야만 함

4

온라인 사이버직무훈련 수료증

- ZOOM으로 진행되는 사전직무 교육 참가자는 제외

5

직장적응, 성희롱 개인정보 보호 요약전

 

    . 제출방법 : 서류 1~5별첨 1을 표지로 사용하여 일련번호순으로 취합한 후 방문 제출

     1) 신고기간 : 2020.12.18.() 15:00 까지 (혹은 현장실습 시작일 전까지/ 기한 이후 신청자는 사전연락요망)

     2) 제출방법 : 현장실습지원팀 방문 제출, 방문 제출이 어려운 학생은 이메일 제출

     3) 이메일제목: (프로그램명) 2020동계단기현장실습_참가자신고_학과명_홍길동

     4) 이메일 주소 : intern@kw.ac.kr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제출방법이 변경 될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학교 방문이 힘든 학생은 아래 온라인 사전신고 방법을 확인 바랍니다.

 

-----------------------------------------------<온라인 사전신고 방법>----------------------------------------------------

1. 방법 : 단기 현장실습 참가신청서 본인이 작성하고 합격증빙서류와 함께 스캔하여 학과장(지도교수)께 이메일 송부 학과장(지도교수)(전화 등으로) 우선승인 이메일 답장 부탁 → 【학과장(지도교수) 답장 + 첨부1. 단기 현장실습 필수 제출서류 를 현장실습지원팀으로 이메일 제출

-------------------------------------------------------------------------------------------------------------------------------

 

 

 

사전직무교육 안내

 

 

1.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학점인정을 받는 학생은 사전직무교육에 참석해야합니다.

     . 사전직무교육에서 현장실습온라인지원시스템 안내 예정

     . 청년취업아카데미, 플랜트 학생은 사전직무교육에 참석 X

     . 사전직무교육 일시 및 장소 : 2020.12.18.() 14:00~16:00

     ※ (변경) 학교 지침에 따라 직무교육은 ZOOM으로 진행 ▶공지사항 바로가기

 

사전직무교육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은 온라인 사전신고 방법을 확인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교육으로 변경 될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온라인 사전신고 방법>----------------------------------------------------

2. 사전직무교육 진행 필수

 

     . 온라인 사이버직무훈련수강

       1) 사이버진로교육센터 (http://www.work.go.kr/cyberedu/main.do) 회원가입(로그인) 온라인교육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 사이버직무훈련(공통) 수강 신청수강 완료 후 수료증 발급

       2) 기존에 수강한 학생은 재수강 불필요, 기존 수료증 제출

 

     . 직장적응, 성희롱, 개인정보보호교육자료 학습

 

       1) 첨부 참조 (재배포 금지!!!)

       2) 교육자료 숙지 후 A4용지 1장 이내의 요약전 작성 (자유양식 / 제목, 학과, 학번, 성명, 요약내용 기재)

     

------------------------------------------------------------------------------------------------------------------------

 

 

최종 제출 서류 안내 및 시스템 사용

 

 

1. 현장실습 프로그램 학점인정 프로세스

 

현장실습신청(사전신고) 해당기업-학교 간 업무협약 체결(3자협약) 현장실습최종 제출 서류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WESS) 통해 제출 현장실습지원팀에서 취합 후 학과 송부 학점심사(각 학과장) 20213월 중 현장학습 학점으로 인정

 

    . 현장실습온라인지원시스템(WESS) 사용 : internship.kw.ac.kr

       첨부.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매뉴얼_학생용참고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WESS)을 사용하지 못하는 기업에서 실습하는 학생은 현장실습지원팀으로 반드시 사전 연락바랍니다.

 

 

 

 .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등록 방법 (교육과정)

순서

내용

1

internship.kw.ac.kr 접속(KLAS 아이디, 비밀번호 동일)

2

[신청관리] 이력서, 자소서 작성

3

[신청관리] 현장실습 기관조회

4

현재 실습(교육) 중인 기업에 신청 (승인 1~3일 소요) 기업 정확히 신청

5

승인 후 주간보고서, 종합보고서 작성 하여 2021.03.01.() 까지 최종서류 제출

승인 완료 메일 가지 않습니다. 승인 후 (1~3) 시스템에서 주간보고서, 종합보고서 작성 가능 확인 후 미승인 학생 학교로 전화

 

 

 

2. 학점인정을 위한 제출서류 (현장실습 종료 후 온라인시스템 제출)

 

    . 직무현장실습, 서울시정 인턴십 ( 청년취업아카데미, 플랜트 제외한 나머지)

 

제출서류

주체

내용

1. 현장실습 프로그램 협약서

기업담당자

프로그램 시작 전 3자 협약 진행 협약 미 체결시 시스템 사용 불가

2. 주간보고서

    결과보고서

학생

현장실습온라인지원(internship.kw.ac.kr)서 구체적으로 작성

3. 출석부

기업담당자

기업 담당자에게 현장실습지원팀에서 별도 안내 예정이나,

학생 본인 서류이므로, 항시 준비 요망

이 서류가 업로드 되지 않으면 학생이 최종제출을 할 수가 없음

4. 현장실습 수행평가서

5. 현장실습 수료증 사본

 

1 ~ 5에 해당하는 서류는 기업의 시스템 사용 여부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제출

-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는 기업은 학생이 직접 제출 서류를 받아 학교로 제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는 기업은 미리 학교로 연락 주세요.)

 

    . 청년취업아카데미, 플랜트

 

제출서류

주체

내용

1. 주간보고서

    결과보고서

학생

현장실습온라인지원시스템(internship.kw.ac.kr) 에서 구체적으로 작성

2. 출석부

기업담당자

학교에서 기업 측에 요청하여 직접 받으므로 기업에 요청할 필요 없음

3. 현장실습 수행평가서

4. 현장실습 수료증 사본

 

 

3. 서류 제출 기간 및 방법

 

    . 제출기간 : 2021.02.15.()~2021.03.01.()

 

        → 기한 엄수해야 하며, 늦게 제출 시 학점인정이 불가할 수 있음

 

    . 제출방법 : 서류 작성하여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WESS) 최종 제출

 

 

 

기타 문의 : 현장실습지원팀 02-940-5606,7 단기 현장실습 담당자

 

학 생 복 지 처 장

 

비밀번호 확인

이 게시글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확인